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성공적인 웨딩데이를 위한 제언 20 fun lovin` idea

그레이스파파 2006. 9. 9. 22:48

1 웨딩 예물, 친구와 비교하지 마라

두 사람의 상황에 맞는 예물을 준비해라. 친구와 비교하는 순간, 당신은 실망과 분노로 가득 찰 것이다. 비교는 대부분 자신보다 잘난 사람과 하기 때문이다. 

2 데이트를 소홀히 하지 마라
결혼 준비로 지치고 힘들어도 그와의 데이트를 미루지 마라. 그리고 데이트는 가능한 한 멋지고 훌륭한 장소를 선택하라. 지금 데이트를 거절한다면 당신의 인생에서 멋진 데이트는 영원히 사라질지도 모른다.

3 동호회 같은 작은 모임을 만들어라
당신을 창조할 수 있는 모임에 참여해라. 너무 그에게만 매달려 있는 건 아닌지? 다른 사람과의 만남과 취미를 통해 기분 전환도 하고 지친 마음을 달래보자.

4 어린 시절 앨범을 뒤져봐라
당신이 성장한 시간을 돌아봐라. 부모, 형제와 함께한 어린 시절을 보고 눈물을 흘릴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남겨라.

5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자
간단한 음식이라도 직접 만들어봐라. 그리고 가족들과의 식사에 그를 초대해라. 그는 당신의 마음에 감동할 것이고, 가족들과는 더욱 친밀하게 될 것이다.

6  친구들과의 게임에 그를 초대해라
그와 함께 게임을 해보자. 사람이 많을수록 좋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그의 숨겨진 면모를 보게 될 것이다.그 모습에 반할 수도 있고, 서운할 수도 있을 것이다. 

7 재미있는 영화를 보러 다녀라
결혼 준비에 대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어쩌면 가장 일상적인 것일 수도 있다. 적어도 2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함께 영화를 봐라. 그는 당신에게 듬직한 어깨를 빌려줄 테니 기대어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라.

8 경제적인 주문을 해라
경제권을 누가 잡을지는 모르지만, 당신이 확실한 경제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줘라. 돈을 안심하고 맡기게 된다. 혹 당신의 경제 개념이 약하다면 미련을 버리고 그에게 맡기는 것도 좋다.

9 인생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떠나라
나중으로 미루면 시간이 없다. 지금 당장 인생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떠나라. 두 사람이 함께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다. 워크숍을 떠난 후와 전은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낳을 것이다.

10 사랑의 메시지를 남겨라
힘들고 지칠 때의 한마디는 큰 힘이 된다. 속상한 일이 생겨도, 마음만은 그대로라는 것을 표현해라. 그리고 그 순간만큼은 그에게 사랑을 강요하거나 요구하지 마라.

11 시댁이 될 가족을 칭찬해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든다. 예비 신랑의 가족들을 칭찬해줘라. 당신의 부모님에게도 잘하게 된다. 

12  ‘No’라고 이야기할 줄 알아야 한다
순한 양처럼만 보이지 마라. 혹시 천사병에 걸린 당신이 아니라면, ‘No’라고 크게 외쳐라. 당신이 아닌 것을 맞다 하고 넘어간 순간, 그는 점점 더 큰 것들을 요구하고 이해하길 바랄 것이다.

13 사회봉사에 참여해라
스스로만 생각하지 말고, 사회를 위해서도 일을 해라. 자선 단체에 기부금을 내는 것도 좋다. 짧은 시간, 약간의 노력으로 엄청난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것이다.

14 당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라
오래 연애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행해야 한다. 너무나 익숙한 나머지 서로 관심이 있는지조차 헷갈릴 때가 있다. 당신도 여자라는 것을 느끼도록 해라.

15  비용에 대한 대화를 해라
어떤 이야기이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라. 그래야 뒤탈이 없다. 체크리스트를 정해 정리를 해보아라. 단, 서로의 상황을 이해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한다.

16 공통의 취미를 가져라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라. 결혼 후 따로 노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같은 공간에서 다른 것만 한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다.

17  일상에서 탈피하라
둘만의 추억을 만들어봐라. 이벤트도 좋고 여행이나 엉뚱한 행동들도 좋다. 일상이 아닌 두 사람만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라.

18  싸움을 한 후에는 먼저 사과해라
자주는 아니지만 먼저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라. 당신의 넓은 마음에 그가 감동할 것이다. 객관적인 태도로 상황을 생각한 후 마음을 가다듬고 수화기를 들어라. 그리고 미안하다고 속삭여라.

19  잊혀져가고 있는 것들을 행하라
종이학 접기, 십자수 등 예전에 했던 일이나 취미들을 한번 해봐라. 자주가 아니라 가끔씩 이런 일을 한다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20 포기할 줄도 알아라
그와의 사이에도 안 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포기를 않는다면 당신의 스트레스는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다. 잊고 사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다.

Wedding21 06년 4월호

 


▒ 웨프에서는 결혼선배들의 결혼준비에 관한 의견과 노하우, 고민과 나눔, 그리고 아름다운 사랑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결혼검색 웨프(http://www.wef.co.kr)
참조 : 신세대 결혼전문 잡지, Wedding21 (http://www.ewedding21.com)
참조 : 2006 F/W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ddingfestival.co.kr)

출처 : 결혼검색 Wef (웨프)
글쓴이 : 웨프 원글보기
메모 :